​ ​ ​​ 지금부터 시작 :: 삿포로 미소 라멘 맛집 추천 라멘 요코초 <하루카>
728x90
반응형

지난 번 홍콩 여행때 미슐랭에서 추천한 일본 라멘 맛집이라는 슈게츠에 갔다가 실망한 우리는 이번 일본 여행에서야말로 진짜 일본 라멘을 먹기로 했다. 

먹방 담당인 꽃별이의 검색을 통해 알아낸 곳은 

스스키노 뒷골목에 있는 바로 이 곳, 원조 삿포로 라멘 골목. 

구글맵에 "라멘 요코초"라고 적으면 찾기 쉽다. 



이 골목은 1950년대에 시작되었다는데 

현재는 17개의 점포가 성업중이라고~

이 중엔 미슐랭 추천을 받은 곳도 있다던데 

우리가 선택한 곳은 

바로 여기 <하루카>



우리가 갔을 때는 현지인들 몇명이 늦은 저녁 식사를 하고 있었는데 

좌석이 한 10개 정도?

규모가 적어서인지 주인 혼자 주문도 받고 

조리도 하는 1인 시스템. 


한글로 된 메뉴판에 그림도 함께 있어 

주문하기 편했다. 



나는 이렇게 오픈형 키친에서 조리중 쉐프의 동작을 관찰하는 걸 무척 좋아한다. 

음식을 기다리는 설레임도 있지만, 

그 과정을 지켜보다보면 

음식을 대하는 쉐프의 철학?이나 정성 같은 것들을 읽을 수 있고 

그것이 음식 맛에도 반영된다고 믿기때문이다. 

그런 관점에서 이 집 쉐프는 일단 합격!



우리가 주문한 건 

미소 된장 라멘과 매운 미소 된장 라멘. 

매운 라멘은 매운 정도를 정해야하는데 

나는 2를 먹었다. 

생각보다 매운 편이지만 

얼큰한 맛이 나쁘지 않았다. 

일본 라멘이 내 입맛엔 대체적으로 짠 편인데 

이 집 라멘은 짜지 않아 좋았다. 



꽃별이가 주문한 그냥 미소 된장 라멘. 



조금 느끼한 맛이 있다기에 

맥주와 사케도 한 잔씩~




주류 가격



개인적으로는 두 라멘 중 일반 미소 라멘이 더 나았다. 

매운 미소 라멘의 매운 맛은 얼큰하긴 한데 시원하지는 않은 맛이라고 할까?

아무튼 우리나라에서 일반적으로 먹는 매운 맛과는 좀 차이가 있었다. 

하지만, 두 라멘 다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이었고 

조리 과정에 소울을 갈아넣는 듯한 쉐프의 진지한 태도와 

요청하지도 않았는데 우리 모녀의 사진까지 찍어주겠다는 친절함이 

사진을 볼 때마다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. 


2019/06/25 - 잊어버리기 전에 정리하는 돈키호테 쇼핑리스트와 가격, 할인쿠폰, 면세 받는 법

2019/06/26 - 삿포로 시내 이자카야 <아이요>

2019/06/24 - 삿포로 시내 관광 : 삿포로 시계탑, 홋카이도 구청사, 오도리 공원


728x90
반응형
Posted by 빨간마트료시카